커플 매칭에 유전자 분석을 이용하는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들


소셜 데이팅 앱이 현대 인류에게 보편적인 만남의 방식으로 등장했다는 것은 사람들이 점차 두 가지 약점을 모두 극복하는 방법을 찾아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조사에 따르면, 데이트 앱 사용자의 15% 가량이 중독 증상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으며, 하루에 몇 시간씩 애플리케이션 이용에 할애하고 있었다. 이 같은 현상은 이미 온라인에서 커플이 성사된 사람에게서도 나타났으며, 현실에서 커플 관계를 유지하는 사람들도 데이트 앱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다.


페이스북 플랫폼을 활용하므로 ‘내 지인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는 측면도 강조할 수 있다. 이런 인터렉티브(참여) 마케팅 방식은 기업이 콘텐츠를 일방적으로 전달하기보다 이용자의 피드백을 효과적으로 받을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도 ‘내 아이디어가 활용된다’는 느낌을 줘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높인다.


대강 1만원에 10분 꼴이 되는데, 상당히 비싼 가격이나, 온라인 데이팅에서 받아먹는 통화시간당 과금에 비하면 싸다. 판데믹이 시작된 2020년대 초반 이후로는 사용자가 크게 늘었다. 생각보다 잘 나오지 않았던 실제 사용 후기들도 최근 들어 급증하고 있는 추세이다.


연고링 개발자 박상민씨는 “코로나19로 만남의 기회가 줄어든 가운데, ‘같은 학교에 다닌다’는 안정감이 여성의 참여를 이끌었다고 본다”고 말했다. 대학가에 닥친 코로나19의 여파는 대학생의 연애 방식도 바꾸고 있다. 학교에 다니면서 자연스럽게 만나 연애할 기회가 줄어들자 온라인 공간에서 연애 상대를 찾는 경우가 많아졌다.


이러한 추세로 대면 만남 대신 주요 데이팅앱들은 사용자 양측이 동의하면 영상 채팅을 할 수 있도록 했고 사용자가 매칭 가능성이 있는 유저들과 라이브스트리밍으로 소통 할 수 있는 기능 또한 추가했다. 이츄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좋아하는 음악, 영화, 책을 비롯해 직업, 성격 등을 기재하고 심지어는 필요에 따라 학업기관들과 연계하여 학력 인증도 할 수 있다. 모든 정보를 기입하려면 적어도 1시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된다.


말빨이 된다면 관계 호전도 가능하겠지만, 애초에 말빨이 되면 답장이 적어질 일이 없다. 라는 질문에 요즘 바빠서 다음에요~ 라는 대답이 돌아온다면 좀 더 나에게 공들이고 그런 얘기를 꺼내지? 바빠서 하루 짬 못낼 사람이면 애초에 데이팅 어플로 타임 킬링따위 하지 않는다. 정작 시간과 돈을 들여봐야 그 사이에 매력있는 사람과 매치되면 기존 대화 상대를 걷어차기 십상이므로 요주의 대상이다.


오류제보하기최근 인공지능 기술은 성능과 정확도 면에서 급격히 진화하고 있다. 하지만 추천 시스템의 경우, 사용자가 인공지능이 제공하는 결과를 이해하고 신뢰하는 데 구체적 설명이 없이는 사용자가 추천을 받아들이는 데에는 한계가 존재한다. 우리는 선택의 폭이 넓은 상황에 놓이면, 내부 갈등이 증가하여 심리적 부담을 느끼게 되어 선택의 어려움을 종종 겪게 된다. 특히,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는 과정은 시간과 노력이 많이들 뿐만 아니라, 끊임없는 시행착오를 거쳐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 본 연구에서 우리는 나와 가장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을 추천해주는 인공지능 데이팅 앱인 Chemi 의 프로토타입을 제작하여 탐구해 보고자 한다. Chemi 는 인공지능이 추천해 주는 데이팅 상대에 대한 이유를 사람이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인터페이스에서 제공해 주는 특징이 있다.


초기 데이팅 광고의 역사는 1727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만남을 기다리던 영국 여성 헬렌 모리슨은 '맨체스터 위클리 저널'에 광고를 올려 "삶을 공유할" 수 있는 상대를 찾았다. 인문학 잡지 '라팜의 계간지(Lapham's Quarterly)'에 따르면, 당시 맨체스터 시장은 해당 광고를 올렸다는 이유로 헬렌을 4주 동안 정신병원에 입원시켰다. 아만다는 이를 개선하기 위해 실제 앱 사용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오프라인 소개팅을 주선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소개팅 진행 과정과 인터뷰를 담아 페이스북과 유튜브에 동영상 콘텐츠로 공개했다. 여성 회원들을 겨냥해 페이지의 인터페이스도 동물 캐릭터를 활용해 아기자기하게 꾸몄고, ‘사랑의 홍차 연구소’라는 메시지로 마치 카페에서 차 한 잔을 하며 만남을 기다리는 듯한 콘셉트로 구성했다.


실제 사용자들이 야놀자를 여행 목적으로 이용하고 있다는 인식을 심어주기에 효과적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해야 하는 만큼 내가 얻을 수 있는 정보의 양도 다른 서비스에 비해 월등히 많다고 자신한다. 인생에서 정말 중요한 반쪽을 찾는 일인데, 재미 이전에 진지한 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건마 오피 오피아트 건마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